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확인 (리니지M 3주년)

 

엔씨소프트 주가가 어느덧 100만 원을 돌파했는데요. 리니지M이 처음 나올 때에 비해 약 2배 정도 상승한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니지를 하는 사람들이 리니지M 오픈을 앞두고 엔씨소프트의 주식을 사자는 열풍이 불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리니지의 파급력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과금을 많이 하는 게임이라고 알려진 게임들보다 수십배, 수백 배 강력한 과금 체계 노하우를 수십 년간 쌓아왔기 때문입니다. 리니지M 과금은 누적으로 조 단위를 넘어선 상태인데, 지금도 지속적으로 과금 매출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엔씨소프트의 효자 캐시카우 종목입니다.

저도 사실 리니지M을 잠깐 해봤는데, 빠지면 정말 헤어 나올 수 없습니다. 길드 시스템과 거래, 보스, 사냥 등의 시스템이 정말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도 한 30만원정도 과금을 했던 거 같은데, 이 정도로 해도 게임 내에서는 아주 제일 낮은 수준입니다. 게임 내에서 제일 강한 사용자로 알려진 분들은 수십억의 과금을 진행했을 정도입니다. 문제는 그 정도를 하고도 지속적으로 현금이 들어가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1. 엔씨소프트 주가

엔씨소프트의 100만원 주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승이 아주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주당 100만 원이라 엄청난 상황입니다. 저도 게임을 하지 말고 엔씨소프트 주식을 사야 했습니다 ㅜ

 

2017년 7월경에 리니지M이 오픈을 시작했는데요. 이때 이후로 3년 반 정도가 지난 상황인데 주가는 약 2배 정도 가량 오르게 됩니다.

 

10년 차트로 보면, 122,000원일때도 있었는데, 천만 원만 주식을 사놓고 기다렸어도 9배 정도의 수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굉장하네요.

 

 2. NC소프트 매출, 영업이익 확인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을 보면 엄청납니다. 2020년 매출은 2조 원을 넘어선 상황인데요. 콘텐츠 게임 매출로 2조 원 달성이라 과연 명불허전입니다. 영업이익, 순이익 또한 전년대비 약 1.5배 상승한 수치입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매출을 살펴보면, 리니지와 리니지2M 과금 매출이 전체 게임 매출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과금 유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IP파워 아닐까요?

 

시가총액을 확인해보면, 22조 8,322억원으로 코스피 18위입니다. 여기서 주목해 봐야 할 부분은 외국인 소진율인데요. 외국인들이 엔씨소프트 주식의 50.25%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외국인들이 정말 보유를 많이 하는 주식입니다.

이런 주식이 배당도 좋고 알짜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외국인들도 배당도 배당이지만, 장기적으로 상승할 종목에 장기투자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외국인들이 부럽군요.

 

 3. 다음 게임 라인업은?

출처 : 블레이드앤소울2

2월 9일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될 "블레이드앤소울2"와 "리니지2M"의 대만, 일본 서비스도 빠르면 1분기 중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블쏘 페인을 양산하면서 수많은 과금을 진행시킨 블레이드앤소울 2도 기대해볼 만합니다.

리니지 시리즈는 그냥 기본적으로 론칭만 하면 캐시카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절대 안 망하는 게임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가상세계의 서열구조가 아주 극명하기 때문에, 과금을 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 다른 이유는 거래소 시스템이고요.

 

출처 : 트릭스터M

또한 트릭스터M도 놓치시면 절대 안 되죠!!

 

 4.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엔씨는 얼마까지 주가가 오를까요. 리니지를 바탕으로 엄청나게 캐시카우를 만들어가고 있는 엔씨소프트입니다. 옛날에 엄청나게 튕기고, 허접했던 리니지가 엔씨의 멱살을 잡고 주가를 캐리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제 생각에는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계속해서 우상향 하는 그림으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200만 원 까지 고고입니다. 증권업계에서는 NC소프트의 목표주가를 120 ~ 130만 원대로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 수치는 시장이 폭락하지 않는 한 무난히 달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니지 폐인을 양산하고 수많은 유저들을 PC방에 머물게 했던 엔씨소프트 이제는 게임 말고 주가를 바라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투자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절대 이 글을 보시고 투자하시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