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유니티 주가 전망 (AR, VR 시대 도래하나)

 

레디플레이원의 영화의 흥분이 가신지 몇 년이 흐른 뒤, 우리는 진짜 AR, VR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제 진짜로 AR, VR 관련 산업들과 실제 서비스, 제품들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그 산업의 중심, 태풍의 눈에 잠겨있는 기업에 대해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유니티입니다. 유니티는 AR, VR 콘텐츠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조만간 실현될거라 판단하고 있는데요. 그 중심에 AR, VR, XR, 3D 기술은 핵심입니다. 엄청난 메타버스의 영향력에서 최로운 부의 강자가 탄생할 거라고 판단합니다. 물론 유니티가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유니티는 AR, VR, 3D 엔진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유니티 엔진을 통해 게임이나 콘텐츠 등을 개발해야 하는 상황인 거죠.

그러면 유니티는 가만히 앉아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1. 유니티 차트

출처 : 야후 파이낸스

뉴욕에 상장되어 있는 유니티의 일봉을 보시면 주당 65달러에 상장하여 174달러를 기록한 후 현재 107달러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하락폭이 가파랐는데요. 다우나 나스닥이 무한 상승을 기록하고 현재 조정을 받는 구간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술주들이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유니티 주가는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

출처 : 유니티 홈페이지

현재 페이스북이나, 구글, 애플,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퀄컴 등 AR, VR 제품 개발에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는 향후 10년간 페이스북의 미래 먹거리로 가장 큰 목표로 삼는 시장을 AR, VR 시장이라는 슬로건을 걸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무서운 것이 뭐냐면,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그 안에 마켓이라는 생태계가 생성됐는데요. 현재 수많은 초일류 기업들이 AR, VR 기기를 만들면서 실제 빠르게 사람들에게 보급되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안에 콘텐츠가 필요하게 되는데, 유니티가 핵심 소프트웨어들을 공급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 부분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매출이 올라가면서 어느 순간 매출이 폭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메타버스란?

출처 : 영화 레디플레이어원

이런 식으로 AR, VR 기기를 사용해서 가상현실로 접속하여 활동하는 하는 걸 말하는데요. 실제 레디플레이어원에서는 가상현실에 접속한 후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실제 돈에 버금가는 가치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우리의 모든 서비스 영역에 응용이 가능한데요. 정말 어떠한 미래가 펼쳐질지 개인적으로는 엄청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이 딱 메타버스 AR, VR 시장이 서서히 개화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앞으로 이 시장이 엄청나게 성장하면서 그에 따르는 부가 가치들의 주목해볼 만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4. 유니티 투자 리스크는?

유니티는 2004년에 설립되어 2020년 9월에 상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영업이익은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시가총액은 약 28조 원으로 시가총액 또한 적지 않은 시가총액입니다.

출처 : 야후 파이낸스

매출은 그나마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영업이익이 턴을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영업이익 적자폭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리스크는 감수를 해주셔야 하고 투자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앞으로 유니티의 행보가 매우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 이 글은 투자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