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하임바이오 주가 및 상장시점은? (대사항암제 4세대항암제)

 

바이오주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새로운 바이오주에 대해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계신데요. 오늘은 상장을 앞둔 바이오주식중에 가장 핫한 주식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하임바이오입니다. 하임바이오는 대사항암제를 연구개발하는 벤처기업입니다. 대사항암제는 암을 굶겨 죽이는 기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1. 세대별 항암제 작용기전 (1 ~ 4세대)

1 ~ 3세대 항암제 작용 기전
4세대 항암제 작용 기전

 

1세대 : 화학항암제 (일반 항암제)
2세대 : 표적항암제 (암만 공격하는 항암제 ex. 에이치엘비 등)
3세대 : 면역항암제 (몸의 면역체계를 이용한 항암제 ex. 제넥신 등)
4세대 : 대사항암제 (암을 굶겨 죽이는 항암제 ex. 하임바이오 등)

로 분류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3세대 항암제 다음 세대의 항암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4세대 항암제 개발 초기단계라고 보시면 되고, 그 중심에 하임바이오가 있는 상황입니다.

 

 2. 하임바이오 파이프라인

모든 이미지 출처 : 하임바이오 홈페이지

하임바이오의 파이프라인을 살펴보면, 고형암/혈액암, 항암보조제 등의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빠른 진행을 보이고 있는 파이프라인은 Starvanip(NYH817G + NYH100P)로 적응증 고형암(GBM 등)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고 2021년 말 종료 예정입니다.

Starvanip은 현재 세브란스 병원에서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는데, 표준 치료에 실패한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약물을 경구 투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임상에서 위암 종양의 크기가 감소하는 부분 관해 결과를 확인하기도 했습니다.

Starvanip은 안정성 평가 외에도 치료 효과가 확인된 사례이기 때문에, 암치료제로의 가능성을 매우 높여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3. 하임바이오 매출은?

하임바이오의 매출액을 확인해보면, 약 1천만 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운영비와 임상비용으로 지출을 하고 있고, 매출액은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업손실 금액을 한해 50~60억 정도의 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하임바이오 주주는?

하임바이오는 김홍렬 대표이사가 최대주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1,411,676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표이사의 지분이 9.9%면 안정적인 회사 운영에 필요한 지분율은 좀 부족하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주주의 경력 사항을 확인해보면 스텐포드 유니버시티 Post-Doc 과정을 완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하임바이오 상장 시점은?

출처 : 구글 검색

하임바이오는 2018년 IPO 상장을 위해 한국투자증권을 선정하여 상장절차에 돌입을 했는데요. 상장예정일은 2019년 말로 지정하고 상장을 추진하다가 무산된 상황입니다. 자본잠식 우려로 인해 상장이 무산된 듯 보이는데요. 현재는 다시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임바이오가 상장을 다시 추진하고 만약 IPO 후 상장에 돌입하게 된다면, 대한민국 항암제 기업 중에 많은 이슈를 쏟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만약 임상 결과까지 좋다면, 장기보유를 해도 괜찮은 종목으로 생각됩니다.

 

 6. 하임바이오 주식 수와 시가총액은?

출처 : 하임바이오 홈페이지 모습

하임바이오는 현재 18,280,830주의 주식을 발행한 상황인데요.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에서 약 주당 1,400원에 거래가 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56억 원의 시가총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래가 그렇게 활발한 상황은 아닌데요.

많은 분들에게 이 주식이 알려지면 주가는 오를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물론 바이오주에 투자를 하실 경우에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은 꼭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상장에 들어가지 못하고, 자금난을 계속해서 겪을 경우에는 큰 리스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세대 항암제의 미래가치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분명 계속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투자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임상결과를 확인하시고 IPO 일정을 계속해서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투자유치 사항 또한 체크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자 그럼 4세대항암제 대사항암제를 보유하고 있는 하임바이오의 앞으로 행보를 주목해 보시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