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바이낸스 가입방법 (초보자도 가능)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거래소가 바로 바이낸스입니다. 바이낸스에서는 국내에서 찾기 힘든 좋은 코인들이 상장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코인들을 매수하려고 하면 바이낸스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해서, 코인 매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거래소 역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초보자분들도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나 빗썸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바이낸스 거래소로 이동해 볼까요? 우선 링크를 클릭하셔도 되고,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바이낸스 거래소를 검색하셔도 됩니다.

 

 1. 바이낸스 거래소 접속하기

바이낸스-포털검색-화면
바이낸스-포털검색

바이낸스를 검색해 주시고, 하단에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세계 최대 거래소이며 해외 거래소여서 "비트코인" or "달러" 기준으로 코인을 매매해 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바이낸스-거래소-메인화면
바이낸스-홈페이지

그러면 다음과 같은 바이낸스 거래소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와 달리 해외거래소에서는 초록색이 "상승"을 의미하고 빨간색이 "하락"을 의미합니다. 

 

 2. 홈페이지 언어 "한국어"로 변경하기

한국어-변경하기
한국어-변경

우선 가입을 해주실 때, 한국어로 진행을 하는 게 훨씬 편하기 때문에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English"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언어 변경 팝업이 뜹니다.

 

한국어-설정-선택하기
한국어-선택

팝업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바이낸스 홈페이지가 전부 한국어로 바뀌게 됩니다.

 

 

 3. 회원가입 하기

바이낸스-회원가입하기
회원가입-하기

자 그럼 본격적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노란색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메일로-계정만들기
계정만들기

그러면 다음과 같이 회원가입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메일"로 가입하시면 편하게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로도 가입은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구글 이메일"로 가입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네이버나 국내 메일은 인증 메일이 안 오는 경우가 많아서 가입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1. 이메일 입력 (구글 이메일)
  2. 비밀번호 입력 (특수문자, 대문자 포함)
  3. 계정 만들기 클릭

 

로봇-체크-보안인증화면
보안인증

그러면 다음과 같이 "보안 인증" 화면이 나오는데요. 로봇이 아닌지 확인하는 과정이므로 마우스로 화살표 이미지를 잡고 퍼즐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계정-인증하는-화면
계정-인증

그러면 아까 입력했던 이메일로 "보안 인증 코드"(숫자 6자리)가 발송이 되는데요. 그걸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4. 이메일(구글) 인증번호 확인

구글-이메일-인증화면
인증코드-숫자6자리

구글 메일로 접속을 해보면, 바이낸스에서 이렇게 보안 숫자 6자리를 보내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계정 인증 창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5. 바이낸스 회원가입 완료

회원가입-완료
무료-회원가입-완료

자 이렇게 하면 바이낸스 회원가입이 끝나게 됩니다. 바이낸스는 가상자산 이체뿐 아니라, 신용카드로도 코인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계정-확인-화면
정상가입-확인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바이낸스 홈페이지에 오른쪽 상단에 사용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이낸스 거래소를 자유롭게 이용하시려면 "보안", "신원 인증"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보안>

  • 구글 OTP 인증
  • SMS 인증
  • 이메일 주소 인증
  • 주소 관리
  • 안티피싱 코드

<신원 인증>

  • 신분증, 이름, 주소 등

<보안>과 <신원 인증> 최소 1단계씩은 진행을 하셔야, 가상화폐 입출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를 늘리고 싶으시면 2, 3단계 인증을 추가로 받으셔서, 매매나 입출금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