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KSP 전망, 호재 및 반감기 (클레이 3총사 킹스피)

비트코인의 하락으로 인해 코인 시장이 전반적으로 무너지고 있습니다. KSP 또한 가파른 상승을 기록하여 10만 원을 기록한 후 3만 원까지 하락을 한 상황입니다. KSP는 앞으로 어떤 흐름을 보일까요?

KSP에 대해 다시 한번 포인트들을 집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KSP란

클레이스왑-홈페이지-메인화면
클레이스왑-메인화면

KSP는 KLAYswap Protocol의 약자로 클레이스왑의 거버넌스 토큰입니다. 카카오가 만드는 클레이튼 생태계와 클레이스왑에서 주식과 마찬가지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핵심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가 클립 + 클레이튼으로 암호화폐,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클레이튼이 CBDC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고, KSP는 이러한 클레이튼과 클레이스왑의 의결권 코인으로 클레이튼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는 방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합니다.

주식의 의결권을 행사하는 것처럼, 클레이스왑이 어떻게 운영되고 쓰일 것인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향후 카카오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조성되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코인이 바로 KSP입니다.

 

2. KSP 총발행량

KSP-총발행량-한도
KSP-총발행량

  • KSP 정보
    • KSP 총발행량 : 126,125,200 KSP
    • 1일 유통량 : 86,400 KSP
    • 현재 유통량 : 16,717,199KSP
    • 남은 수량 : 109,407,971 KSP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SP는 1초에 1개씩 생성되며, 총 1억 2천만 개가 생성되도록 구조가 잡혀있습니다. 현재 유통량은 1천6백만 개로 약 1/9이 유통된 상황입니다.

아직 1억 9백만 개의 물량은 유통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3. KSP 반감기

2020년 11월 11일 기준으로 2년 후 반감기가 오는 구조입니다. 즉 2022년 11월 11일 이후에는 현재 나오는 KSP 보상량보다 줄어든 반감기가 오게 됩니다.

 

3. KSP 전망 및 호재

코인원-KSP-차트
KSP-가격

클레이스왑에 예치된 자금은 현재 1조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이 폭락하기 전에는 약 2조원이 넘는 규모의 자금이 클레이스왑에 예치됐었습니다. 이렇게 1년도 안돼 엄청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클레이스왑인데요. 이에 따라 KSP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으로 클레이튼의 CBDC 선정과 오르빗체인의 기술력으로 해외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들도 클레이스왑에 계속해서 추가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리플코인과 바이낸스의 BSC 코인들이 클레이스왑에 추가되 예치자금을 계속해서 늘려가는 모습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 코인들이 클레이스왑에 들어오면, 계속된 호재를 뿌릴 수 있습니다.

디파이 서비스는 이제 막 성장하는 단계인데요. 거기에 카카오에서 밀어주는 디파이 서비스의 핵심 코인인 KSP를 놓쳐서는 안 되는 이유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르빗체인 카카오 연관성 (알면 돈이 보인다)

오지스사의 오빗체인과 카카오의 연관성에는 비밀이 있다!? ORC라고도 불리고 있는 오르빗체인과 카카오의 연관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오르빗체인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의미를 찾을 수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