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클레이튼 NFT 서비스 강자되나?

카카오의 클레이튼이 최근 무섭게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바로 NFT 서비스를 론칭해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초 코인붐이 불 때, NFT는 따로 메타를 형성하여 초반의 코인 상승장을 견인했었는데요. 그중에는 칠리즈, 왁스 등의 코인들이 있었습니다.

클레이튼 또한 NFT 서비스를 밀고 암호화폐 생태계를 만들어나가고 있는데요.

 

 클레이튼 트위터 NFT 내용

클레이튼-트위터-NFT-발표
klaytn-twitter

오늘자 클레이튼 공식 트위터를 확인해보면 저녁 8시 34분에 클레이튼 기반의 20,554 NFT가 발행되고 있다는 내용의 트윗을 날렸습니다. 재치 있게 "아 가스비가 없다고 말씀드렸나요?"라는 농담까지 곁들이고 있네요.

 

 

 

 카카오 그라운드X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cae) 출시

크래프터스페이스-NFT-사이클
Klaytn-NFT-Lifecycle

그라운드 X가 크래프터스페이스라는 NFT 플랫폼을 출시했는데요. 오늘자로 발표한 내용입니다. 쉽게 설명을 하면 누구나 본인이 만든 이미지나 동영상을 크래프터스페이스라는 플랫폼을 사용하면 NFT(대체 불가능 토큰)으로 발행하여,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NFT로 발행된 코인은 클레이튼 기반의 "KIP-17"로 클레이튼 생태계에 NFT가 추가되어 더욱 더 미래가치가 상승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NFT는 전세계 최대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OpenSea)"를 통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NFT는 누구나 아주 손쉽게 만들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크래프터스페이스는 앞으로 엄청난 성장을 기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NFT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사진 작가나 영상을 만드시는 분들은 앞으로 엄청난 검증된 대체 불가능한 코인을 손쉽게 발행할 수 있고, 수수료 없이 판매를 할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벌써 2만 개가 넘는 NFT가 만들어졌다는 사실은 꽤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NFT를 만드는 방법은 카카오의 "카이카스" 지갑을 크롬 브라우저에 추가를 해주시고, 오픈씨와 연결해 판매 및 조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이카스"는 모바일용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에서 카이카스 지갑을 다운로드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