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도지코인 전망 및 호재

비트코인 하락장을 맞아 도지코인 또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머스크와 절친인 도지코인은 다시 부활할 수 있을까요? 고점 대비 -50% 넘게 하락하고 있는 도지코인의 앞으로의 전망과 호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도지코인은?

dog-dogicoin
dogecoin-mark

2013년 머스크 친구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장난으로 만든 코인으로 시작했으며, 현재는 국내와 해외에서도 홀더들을 많이 보유하고 시가총액이 높은 코인으로 시장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비트코인 시장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든 코인이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정식 코인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입니다.

 

2. 도지코인 무제한 발행

musk-dogicoin-twitter
musk-dogi-twitter

도지코인은 다른 코인들과 달리 무제한 발행이 가능한 코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가치가 어느 정도 일지 감이 안 오는데요. 이더리움과 같은 무제한 발행이기 때문에 발행량이 무제한이라는 사실은 투자하시기 전에 꼭 인지를 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처럼 발행량이 정해져 있는 코인들이 가격적인 측면이나 향후 미래가치 희소성을 보더라도 더 유리한 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지코인의 무제한 발행이라는 조건은 미래가치에 불리할 수 있는 면이 있습니다.

 

3. 머스크와 도지코인 (진짜 달나라 가나?)

 

nasa-rocket
musk-twitter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스페이스 X 우선선을 쏠 때, 도지코인으로 결제 할 수 있게 한다라는 트위터를 날렸었는데요. 머스크와 도지코인 개발자들이 긴밀하게 협력을 하고 있다고 하니 지켜봐야 정확한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테슬라 차량의 비트코인 결제를 번복한 머스크가 또 다시 도지코인의 결제를 번복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4. 도지코인 전망 및 호재

musk-twitter-dogi
elon-musk-twitter-dogicoin

우선 도지코인의 2021년 5월까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록 타임 스피드가 10배 빨리지고, 블록 크기 또한 10배 커졌습니다. 또한 수수료까지 100배 인하하여 코인으로 가치를 인정받으려는 움직임을 계속해서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적용 가능한 지대 해서는 조금 더 판단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계속해서 기술 개발을 진행해 나간다면 여러 사람들에게 쓰임을 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전망을 해보면 머스크의 홍보효과인데요. SNL에 출연한 머스크는 도지 사랑을 내뿜으며 도지코인의 시세를 만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트위터에 지속적으로 도지 사랑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호재는 앞으로도 머스크의 트위터에 도지관련 내용이 나오면 다시 한번 우상향 할 수 있는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합니다. 

이전 포스팅이지만 국내에서 도지코인만큼 유명한 오르빗체인 또한 공부를 해보시면 아주 좋습니다.

 

오르빗체인 카카오 연관성 (알면 돈이 보인다)

오지스사의 오빗체인과 카카오의 연관성에는 비밀이 있다!? ORC라고도 불리고 있는 오르빗체인과 카카오의 연관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오르빗체인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의미를 찾을 수

arabiannight.tistory.com

 

오르빗체인(ORC) 전망 호재와 상승 여력은 어디까지?

안녕하세요. 아라비안왕자입니다. 오늘은 그야말로 코인 시장에 핫한 ORC 오르빗체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요즘 비트코인 광풍이 불고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사실 이제는

arabiannight.tistory.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