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최근 비트코인의 하락으로 우리기술투자 투자자분들은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우리기술투자의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 예상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카카오의 계열사인 주식회사 두나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투자회사인데요.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심한 지금의 시기에는 어떤 포지션을 잡는 게 유리할까요?

 

 1. 거래소 관련주임을 명심하자

업비트-거래소
업비트거래소-화면

우리기술 투자는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받아 주가가 변동하지만, 사실 업비트는 거래소 수수료로 매출을 올리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도 무실할 순 없지만, 계속해서 거래가 얼마큼 일어나고 있는지가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업비트의 하루 거래액이 15조원을 넘는 등 엄청난 상승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주식임이 분명합니다.

 

 2. 업비트 상장 시기 체크

코인베이스-주가-차트
코인베이스-주가

최근 나스닥에 코인베이스의 상장이 있었습니다. 코인 베이스는 현재 약 470억 달러(47조 원)의 시가총액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업비트 또한 나스닥으로 상장을 추진한다는 뉴스나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나스닥 상장을 염두에 두고 투자를 진행하시는 것은 필수일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1등 거래소이며 최대 거래액이 나오는 업비트는 코인베이스보다 약 150~200% 거래액이 높은 상황입니다. 그를 비교해서 판단을 해본다면, 코인베이스의 시총 또한 그 이상의 시가총액으로 평가받을 수도 있는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한때 100조 원의 시가총액을 넘기도 했었는데요. 만약 두나무의 업비트가 나스닥에 상장할 경우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나스닥 상장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그리고 상장 공모가가 정해진다면 그야말로 우리기술투자는 로또를 맞은 것이나 다름이 없는 상황입니다.

10조 원 규모로만 평가받는다고 해도 약 8,000억 원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우리기술투자의 시가총액에 맞먹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20조 원, 30조 원을 평가받는다면 회사의 시가총액보다 높은 상황이 돼버립니다.

결국에는 우리기술투자가 나스닥에 상장하는 기점을 매매의 포인트로 잡아주셔야 할 것 같고, 우리기술투자는 투자회사이기 언제든 두나무의 지분을 정리할 수 있다는 리스크는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만약 우리기술투자가 두나무 지분을 계속해서 보유한다면, 지금 주가는 우스울 정도로 엄청난 가치로 평가받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는 상황이니, 잘 판단하셔서 성공하는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