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KUCOIN 매수방법 (해외거래소 코인 매수)

베라시티라는 코인을 매수하기 위해 KUCOIN 거래소에 접속을 했다. 해외거래소에서 매매를 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손쉽게 코인 매수를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 거래소는 거래 방법이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무려 1시간 정도를 헤매고 매수를 하기 너무 어려웠습니다. 과연 KUCOIN 거래소에서는 어떻게 매매를 진행해야 할까요?

사실 방법만 알면 손쉽게 매매를 진행해 보면 손쉽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아주 간단하게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KUCOIN 홈페이지 접속하기

kucoin-homepage
kucoin-홈페이지

쿠코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진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자산"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쿠코인-주계정-모습
주 계정(입출금)-클릭화면

그러면 다음과 같은 팝업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주 계정(입출금)"을 클릭하셔서 주 계정으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2. 거래계정으로 코인 이동하기

코인-거래계정으로-이동하기
기본-계정-화면

주 계정으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트코인을 쿠코인 거래소로 보내셨다면, 비트코인을 선택하시고, 오른쪽에 "이동"이라는 메뉴를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쿠코인 거래소는 입출금 계정과, 거래 계정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거래를 할 때에는 "거래 계정"으로 코인을 먼전 전송한 후 거래를 진행하고, 거래가 완료되면 "입출금 계정"으로 다시 이동시켜서, 다른 거래소로 보내야 합니다.

조금 복잡하죠?

코인-이동-화면
코인-거래-계정으로-이동하기

"이동"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기본 계정(입출금 계정)"에서 "거래 계정으로 보내시는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암호화폐를 선택해 주시고, 수량을 입력 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처리를 진행한 후에야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 명심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거래 계정으로 옮기지 않으면 아무리 매도를 하려고 해도 수량이 없다고 표시돼서 매도가 안된다는 점 알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