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썸씽코인 호재 및 전망 (SSX 코인 실제 홀더 분석)

썸씽코인은 누구나 부를 수 있는 내손 안의 노래방으로 알려진 코인입니다. 카카오 클레이튼 기반의 코인으로 현재 업비트, 빗썸에 상장되어 매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썸씽코인을 보유하고 계신 홀더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344원까지 올라갔던 코인 가격이 현재 76원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도 썸씽을 보유하고 있는 코인 홀더로써 제가 가진 정보를 모두 풀겠습니다. 좀 아깝지만 그래도 썸씽을 보유하고 계신 모든 분들이 성공투자를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SSX 코인 호재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의 미래가치에 같이 탑승

썸씽코인-클레이튼스코프-화면
Klaytnscope-ssx

썸씽코인의 가치를 보시려면, 우선 klaytnscope의 토큰들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요즘에 코인들이 워낙 많이 나오기 때문에, 관련이 없는 코인들도 클레이튼 계열이라고 홍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확실히 체크를 해주시려면 스코프에 들어가셔서 진짜 클레이튼 계열의 코인인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에 보시면 "Somesing Exchange" SSX라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썸씽은 정식으로 클레이튼 계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클레이튼은 클레이스왑을 포함해, 클레이튼의 CBDC 가능성 등 여러 가지 엄청난 미래가치를 포함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카카오의 일본 계열사인 그라운드 X에서 암호화폐,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주도적으로 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카카오의 모든 서비스에 카카오 클레이튼 계열의 코인들이 실제 사용을 할 수 있는 단계까지 나아갈텐데, 그중에 썸씽 코인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엄청난 미래가치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꼭 기억해 주셔야 할 부분입니다.

 

 2. 썸씽코인 주요 체크포인트

■ 썸씽 코인 주요 정보

  • 총발행량 : 50,000,000,000개
  • 시가총액 : 1389.2억원 (21.06.07 기준)
  • 서비스 : 애플리케이션 노래방 어플
  • 평점 : 4.1점
  • 다운로드 : 10만회 이상

썸씽코인 미래가치를 확인하실 때 꼭 체크해 보셔야 하는 부분은 총발행량입니다. 현재 썸씽코인의 총발행 한도는 50억 개로 다른 코인들에 비해 조금 많은 발행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노래를 올리는 사람들에게 보상으로 SSX 코인을 줘야 하기 때문에, 조금 많은 발행한도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썸씽코인은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휴대폰으로 어디서나 녹음을 하고 사람들에게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노래를 들은 사람들은 SSX 코인으로 후원을 해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저도 실제 썸씽 코인을 통해 녹음을 진행하고, 올려봤는데 몇몇 분이 SSX코인을 주셔서 잘 보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부분이 실제 다운로드 횟수와 평점인데요. 다운로드 횟수를 보시면 "10만회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캠 코인들도 정말 많기 때문에, 실제로 서비스하고 있는 썸씽코인은 스캠이 아니며, 향후 미래가치를 인정받고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들을 분석해본 결과 4.1점이면 만족도가 괜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점에 일일이 댓글을 달아주면서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는 운영진들을 보면, 향후 서비스가 확장하고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3. SM, JYP, Pnation, YG와 서비스 가능성도 열어놔야

실제 썸씽 관계자들이 우리나라 유명 소속사들과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을 가능성도 열어놔야 합니다. 노래방 어플이긴 하지만 유명 연예들과의 소통까지 더해진다면, 서비스는 더욱 유명해지고 재미가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썸씽과 대형 기획사는 이전에 같이 협업을 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바로 JYP 오디션 부스에 기술 솔루션을 제공했던 경우가 있었는데요. 2020년 5월에 협업을 진행한 경력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이 되고 있는 부분까지는 체크를 하지는 못했는데요. 이러한 경험으로 말미암아 앞으로 썸씽은 대형 기획사와의 연결 포이트를 잡고 서비스를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보라, 밀크, 디카르고, 페이코인 등 실제 서비스와 연동하고 대기업들과 손을 잡으면서 엄청난 가격 상승이 왔었는데요. 썸씽코인 또한 대형기획사와의 뉴스나 협업 공시가 뜰 경우 상당한 상승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가능성은 위의 대형기획사에서 썸씽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경우인데, 이 경우에도 상당히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일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썸씽 코인 호재 및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실제 홀더로써 제가 가지고 있는 정보들을 공유해봤는데요. 현재 가격에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앞으로의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 답장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클레이튼 NFT 서비스 강자되나?

카카오의 클레이튼이 최근 무섭게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바로 NFT 서비스를 론칭해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초 코인붐이 불 때, NFT는 따로 메타를 형성하여

arabiannight.tistory.com

 

도지코인 전망 및 호재

비트코인 하락장을 맞아 도지코인 또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머스크와 절친인 도지코인은 다시 부활할 수 있을까요? 고점 대비 -50% 넘게 하락하고 있는 도지코인의 앞으로의 전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