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아하코인 전망

아하!라는 유행어를 만들면서 화려하게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업비트의 아하코인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코인 시장의 안 좋은 흐름으로 아하코인 역시 조정을 보이면서 가격 하락의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아하-로고-카피라이트
아하-로고

아하코인

아하코인은 아하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쉽게말해 전문가로 등록되어, 사용자가 올리는 답변에 채택에 되면 아하코인을 받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어디서 본듯하죠? 맞습니다. 바로 네이버 지식인과 유사한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쿼라-즈후-로고-화면
쿼라-즈후

아하코인 얼마까지 오를 수 있나?

아하라는 서비스는 이미 나와있는 서비스들과 비교를 해보면,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지 감이 오게 됩니다. 아하 서비스와 유사한 미국의 쿼라는 3조 원, 중국의 즈후는 약 2조 원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가 지식인을 업그레이드한 엑스퍼트를 론칭했는데요.

아하 서비스가 이러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성공적으로 안착할 경우 유망한 기업들과 비교를 할 수 있을 정도의 미래가치는 담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쿼라, 즈후만큼의 성공이 꼭 불가능은 아닐 것입니다.

 

아하코인 총발행량은?

아하코인은 총발행량은 150억개입니다.  소각과정을 거치면서 현재는 105억개의 물량이 남아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는 아하코인은 10.5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지식 Q&A 서비스를 운영하고 보상체계를 구축하려면 많은 물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익모델

아하코인의 수익모델은 광고입니다.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웹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배치하여 수익모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수익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으나, 서비스 규모가 커질수록 광고 매출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석 보상

현재 아하 서비스를 가입하고 출석체크를 하면 소량의 아하코인을 보상으로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저도 2천개가량 모았는데, 보상서비스는 정책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서비스에 가입해서 출석체크를 진행하시면 무료로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하커넥츠-출시화면
아하커넥츠

아하코인 전망

현재는 비트코인의 하락으로 전체적인 장이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호재가 나온다고 해도 가격 상승이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보라, 페이, 디카르고 등 현재 엄청난 호재를 뿌리고 있지만 잠깐의 상승을 기록한 후 다시 폭락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하코인도 마찬가지로 현재 서비스 가입자와 전문가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지식 Q&A 서비스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지만, 비트코인의 하락 장세로 인해 가격은 정체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지식Q&A 산업은 지속적인 수요가 예상되는 시장이기 때문에, 지금의 서비스 확장 추세로 잘만 나아간다면 시간이 지나면 좋은 가치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코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