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카이카스 지갑 여러 PC에서 연동방법 (클레이스왑 kaikas wallet)

코인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코인 지갑을 여러 개 사용을 하고 계십니다. 우선 접근성이 뛰어난 클립 지갑은 한 개씩 만들어두셨고,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이카스 지갑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클레이튼 생태계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직 클립은 제한 사항이 많기 때문에, 카이카스를 이용해서 매매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카이카스 또한 모바일 버전의 지원을 중단했기 때문에, PC로만 사용이 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지원이 중단이 돼서 좀 아쉬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PC를 한대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없으실 거예요. 보통 집, 직장만 해도 2~3 군데의 PC를 사용한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이 모든 PC에서 카이카스 지갑을 연동해야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여러 PC에서 카이카스 지갑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제점

클레이스왑-메인화면

한 PC에서 카이카스를 설치하고 다른 PC에서 이용을 하려고 하면 카이카스 오류가 뜨게 되는데요. 카이카스를 연동을 해주셔야 오류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클레이스왑에서 "지갑연결"을 누르시면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 로그인만 되어있으면 환경이 그대로 유지가 되기 때문에 잘 될 것 같은데, 카이카스가 설치되어 있어도 이러한 오류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해결 방법 1) 신규 계정 생성하기

카이카스-메인화면

우선 카이카스 오류 메시지를 무시하시고, 카이카스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신규 계정을 하나 생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개인키 or 월렛키를 가져오기 해주시면 기존의 카이카스와 연동이 완료되게 됩니다.

그러면 저러한 오류메시지 없이 카이카스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해결 방법 2) 개인키 or 월렛키를 통해 기존에 사용던 카이카스 연동하기

카이카스-계정관리

우선 카이카스의 오른쪽 상단에 사람 모양을 클릭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가져오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개인키나 월렛키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카이카스 계정을 연동해 주실 수 있습니다.

 

개인키-가져오기

저는 개인적으로는 "개인키 사용"이 편해서 이걸로 연동을 해주고 있는데요. 개인키나 월렛키를 입력해 주시고, "가져오기"를 클릭해 주시면 연동이 완료되게 됩니다.

그러면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에 있던 코인들도 확인이 가능하고, 정상적으로 다른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해결 방법 3) 사용하던 카이카스 개인키 or 월렛키 내보내기 및 확인 방법

계정명-클릭

내가 사용던 계정의 개인키 or 월렛키를 알아야 다른 PC에도 연동을 진행할 수 있겠죠? 맞습니다. 우선 카이카스 지갑 메인화면에서 "계정이름" 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지갑키-관리

그리고 "지갑키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지갑키-내보내기

"지갑키 내보내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지갑키 : 계정을 지갑으로 가져오는 데 사용되며, 계정의 모든 접근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입력

카이카스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키-월렛키-확인

여기에서 "개인키"와 Klaytn Wallet Key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눈 표시를 누르면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복사 키를 누르면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복사를 하셔서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주시고, 다른 PC에서 개인키를 활용해 카이카스 기존 계정을 연동해 주시면 됩니다.

유출되면 큰 손실을 보실 수 있으니 절대 안정적인 곳에 보관을 해주셔야 합니다.

 

 시드문구는 지갑 복구 기능

시드 문구를 계속 입력하셔서, 카이카스 지갑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렇게 된다면 오류 메시지가 계속 뜨게 됩니다. 한 PC에서 지갑을 복구하시면 다른 PC에서 카이카스로 접속을 하셔도 또 연동이 안 되는 상태로 무한 반복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안되는 건 아니지만, 계속해서 사용하시려면 꽤 불편합니다.

이렇게 해서 여러 PC에서 카이카스 연동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개인키를 통해 여러 PC에서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