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클레이파이(KlayFi) 이용 및 사용 방법

클레이튼 기반의 클레이파이 프로토콜이 26일 론칭을 준비하면서 테스트 기간 KFI 에어드랍을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KFI 에어드랍을 진행해 주는데요.

기존에 클레이스왑 풀에 있던 LP풀을 클레이파이로 옮겨서 기존에 받던 KSP + 보상코인 대신에 KFI를 지급받게 됩니다. 심플합니다. 

클레이파이는 클레이스왑의 수익률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프로토콜로 개발이 되었고, 현재 런치패드 기간을 거치면서 자금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KFI는 "클레이스왑 이율 + 추가 수익"을 주는 구조라고 보면 됩니다. 그 중심에는 거버넌스 토큰인 KFI를 통해 클레이파이의 수익을 셰어 받을 수 있는 모델로 설계됐습니다.

런치패드 기간에 약 30만개의 KFI 코인이 에어드랍될 예정이니 서둘러 신청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6일까지 예치된 자금은 출금할 수 없는 리스크는 존재하니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클레이파이(KlayFi) 예치하기

클레이파이 사이트 에 접속을 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이 메인화면입니다.

  • 준비사항
    • 카이카스 or 디센트 지갑 연동 (안에 클레이스왑 예치된 풀이 있어야 합니다)
    • 클립은 안돼요!

 

클레이스왑에 예치하고 있던 풀과 동일한 풀을 클레이파이에서 검색한 후, "Approve KLAY-KAI LP"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현재 저는 이미 맡긴 상태라, Deposit 모양의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클레이스왑에서 "KUSDT-KAI"의 폐어풀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클레이파이를 통해 한번더 예치한 후 KFI 토큰을 에어드랍 받기위해 맡겨놨습니다.

26일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26일까지 기다릴 예정입니다. 26일 이후에는 클레이스왑에 KFI 관련 풀들이 생길텐데 아마 이자율이 상당하거나, 메리트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 클레이스왑 LP풀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계신 분들은, 클레이파이를 통해 KFI 토큰을 지급받는 방법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상 기준 하루 KSP 채굴 1개를 받았다면, 현재 기준 약 18개의 KFI 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 100억 정도만 가더라도 KFI 토큰의 개당 가격은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