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 삼선전자 우선주란 무엇일까요?

우선 우선주라는 개념을 아셔야 합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으로 보통주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고 우선적으로 배당을 받는 주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주식을 보유하면서, 분기마다 현금을 받는 주식이 있다고 하면, 투자를 하실 때 꼭 알아두셔야 할 포인트입니다. 왜냐하면 주식은 많은 분들이 매매차익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배당은 현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금 흐름을 만들거나 은행 이자대신 배당주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1. 우선주를 왜 사나요?

 

아니 의결권이 없는 주식을 왜사지? 하실 수 있는데, 의결권이 없는 대신에 우선적으로 높은 배당을 주는 프리미엄이 있는 주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주식이라고 말하는 것은 보통주를 얘기하는데요. 주식을 사면 보통 '주주'라고 얘기를 하는데요. 우선주는 '회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주'를 포기하고 우선적으로 배당금을 더 받아가는 주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선주 발행은 기존 주주들의 주권을 침해하지 않고, 회사는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통로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주주들의 경영권을 지켜 주면서 배당 프리미엄으로 투자자들을 모집합니다.

그중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주식 삼성전자의 우선주라면, 믿고 투자하셔도 되겠죠?

 

 2. 삼성전자 우선주의 배당금은?

 

삼성전자 우선주는 1주당 배당금이 354원으로 총 2,913억원의 배당금이 주주에게 지급이 됐습니다. 만약 삼성전자 우선주를 10,000주를 가지고 있었다면, 3,540,000원이 증권계좌로 들어오게 됩니다.

 

 3. 삼성전자 우선주와 보통주의 배당금 차이는?

 

좌 : 삼성전자 우선주   /   우 : 삼성전자

삼성전자 우선주는 배당수익률이 2.79%이고, 삼성전자 보통주의 배당 수익률은 2.41%입니다. 약 0.38% 차이가 나는데요. "에이 뭐 별거 아니네." 할 수도 있지만, 주식수가 많은 사람들은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삼성전자 우선주의 외국인 비율이 보이시나요? 약 8억주중에 7억주는 외국인들이 우선주를 들고 배당을 받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한국의 최고 기업의 수익이 외국인들에게 대부분 들어간다는 게 마음이 좀 아프네요.

얼마 전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에서도 신사임당님이 배당주식에 투자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그 이유가 월세 받는 개념으로 생각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맞습니다. 배당주를 그런 개념으로 생각해주시고, 투자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실 거에요. 가격 변동폭이 보통주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주식 변동폭에 대해 스트레스도 덜하고요.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주식이기에 안정적으로 시세차익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제 >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생명 주가 전망  (0) 2020.10.09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0.10.08
제넥신 주가 전망  (0) 2020.10.07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0) 2020.10.06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0) 2020.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