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대한민국에 폭풍을 몰고 온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풍제약은 이미 많은 상승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신풍제약의 코로나19 치료제 외에 여러 파이프라인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신풍제약에 대한 좀 더 디테일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자 그럼 신풍제약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신풍제약 소개

출처 : 신풍제약 홈페이지

신풍제약의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민족의 슬기와 긍지로.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라는 슬로건이 눈에 띕니다.

 

신풍제약의 종속회사 현황입니다. 베트남과 필리핀 미얀마, USA 등 종속회사들이 있습니다. 기업 의결권의 50% 초과 보유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글로벌 사업을 펼치기 위해 각국에 법인을 설립 & 운영하고 있습니다.

SP BIO 지분율 55% 이외에 대부분의 종속회사들은 지분율이 거의 100%에 육박합니다. 

 

 2. 신풍제약 연혁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5일 의약품제를 주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0년 1월 20일에 한국거래소에 상장하고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본사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하고 있네요.

 

 3. 신풍제약의 대표이사 및 최대주주

신풍제약의 대표이사는 유제만 입니다. 2014년 3월 이성태에서 유제만으로 변경 후 현재까지 대표이사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제만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약제학(박사)의 경력과 신풍제약 연구소장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2006년까지 장원준이 약 24%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 최대주주로 있었지만, 그 후 (주)송암사에서 지분을 취득해 현재 14,942,654주 지분율 28.20%로 최대주주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7년 3월 최대 42.78%의 지분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28.20%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지분구조를 확인하면 (주)송암사와 장지이와 특수관계인, 우리사주조합, 소액주주, 자기주식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 신풍제약 재무상태는 건전한가?

신풍제약의 재무구조는 상당히 좋습니다. 대부분의 바이오 신약 회사들의 재무구조는 적자에 자본금이 많이 부족한데 비해 신풍제약은 약 2,138의 자본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매출 및 영업이익은?

2019년 매출액은 1,800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굉장하네요. 영업이익은 8억 원입니다. 하지만 2020년도에 영업이익은 다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 매출과 영업이익도 준수하다고 판단합니다. 배당금도 있네요. 

보통 바이오주들은 배당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6. 신풍제약 주요 파이프라인은?

신풍제약의 대표 파이프라인은 SP-8203으로 허혈성뇌졸중 치료제입니다. 뇌졸중 표준치료제인 tPA제제 투약 후 발생되는 대표적인 부작용인 뇌출혈 가능성을 낮추는 신약입니다. 2018년 10월 임상 후기 2상을 위한 IND를 신청하였으며 12월에 IND 승인을 획득했으며, 2020년 2~3분기에는 임상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상 2상 결과에 따라서 라이선스아웃 또는 대형 유통사와 공동임상을 진행한다는 계획으로 임상결과 및 기술계약 여부가 기업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동인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밖에 골질환/여성질환, 의료기기, 플랫폼 기술 개발 진입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 신풍제약 자사주 매도!?

엄청나게 논란이 된 사항입니다. 자기주식처분에 대한 공시가 나왔을 때, 신풍제약은 폭락을 하게 됩니다. 공시내용은 자기주식처분으로 회사 운영자금을 마련한다는 내용입니다. 2020년 9월 22일 공시내용이 나오고 191,000원에서 장중 하한가를 기록하고, 166,000원에 장을 마치게 됩니다.

그리고 하락 추세가 계속되어 주주들이 원망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공시가 나왔을 때 일봉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하락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코로나19 치료제는 어디까지?

출처 : 신풍제약

현재 신풍제약의 주가를 이끈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는 코로나 치료제의 진행사항은 현재 국내 임상2상 시험계획(IND)를 승인 받은 상태입니다. 

신풍제약은 감신풍제약은 감염세포 시험에서 피라맥스의 주성분인 피로나리딘 인산염과 알테슈네이트 각각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 억제 효과를 나타냄을 확인하였으며, 특히 두 성분의 병용 시 24 시간 후 바이러스 역가 억제율 (99% 이상)과 48시간까지 지속력이 향상되는 한편, 세포독성은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바 있다.

신풍제약 관계자는 “피라맥스의 현재 복합비 (피로나리딘 인산염 대 알테수네이트 비율 3:1)에서 유의미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기대되며,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in vitro 억제 효과가 확인됨에 따라, 곧 임상을 시작해 치료효과를 입증하겠다는 입장이다. 피라맥스가 코로나19 치료제로 쓰일 수 있도록 국내 유통 시작 등 단초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한편 피라맥스는 2011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신약으로 허가받은 국내 자체 개발 말라리아 치료제다.

 

 9. 향후 신풍제약 주가 전망은? 

신풍제약의 주가는 향후 어떤 흐름을 이어갈까요? 신풍제약의 월봉의 모습입니다. 단기간에 2만원대에서 21만원까지 약 10배의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엄청난 흐름입니다.

신풍의 매력은 단단한 자금력과, 임상2상을 진행 중인 SP-8203의 허혈성 뇌졸중, 코로나 19 치료제의 급부상입니다. 앞으로의 주가전망은 이러한 파이프라인과 코로나 19 치료제의 승인 여부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만약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이 난다면, 급격한 매출 상승과 영업이익 증가, 그리고 주가 상승 예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파이프라인과 코로나 19 치료제 승인 불가를 받는다면, 주가에 악영향을 줄 것입니다.

신풍제약이 코로나19치료제의 선봉장으로 나서는 상황이기 때문에, 임상 승인 후 빨리 코로나19로 인한 지긋지긋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줬으면 좋겠습니다.

신풍제약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제넥신 주가 전망입니다. 요즘 아주 핫한 종목입니다. 저도 한때 주주였던 적이 있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참 아끼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 삼선전자 우선주란 무엇일까요? 우선 우선주라는 개념을 아셔야 합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으로 보통주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고 우선적으로 배당을 받는 주��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라젠 주가와 거래정지, 상장폐지(상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코스닥에 혜성처럼 등장해 시가총액 2위까지 했던 신라젠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신라젠은 항암 바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핫해도, 너무 핫한 에이치엘비라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대한민국 바이오회사로 여러 가지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가 아는 주변사

arabiannight.tistory.com

'경제 >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증권 주가 전망  (0) 2020.10.11
삼성생명 주가 전망  (0) 2020.10.09
제넥신 주가 전망  (0) 2020.10.07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0) 2020.10.06
삼성전자 우선주란?  (0) 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