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라젠 주가와 거래정지, 상장폐지(상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코스닥에 혜성처럼 등장해 시가총액 2위까지 했던 신라젠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신라젠은 항암 바이러스를 개발하는 회사인데요. 임상 3상 도중 임상 실패에 대한 통보를 FDA에게 통보를 받게 됩니다. 현재도 시가총액이 8,665억 인데요. 개인 주주들의 비중이 80% 에 육박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상장폐지가 되면, 개인들의 엄청난 손해가 예상됩니다.

 

 

신라젠 월봉의 모습입니다. 2019년 8월에 임상실패 후 하한가를 3 연속으로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5월 거래정지된 후 현재까지 거래 정지가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의 민박사도 신라젠을 코스닥의 등불이라 엄청나게 치켜세워줬으나, 임상실패 후 사과방송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우리나라 바이오종목들이 임상 3상에 성공한 경우는 아직 없지만, 임상 3 상의 충격은 클 거라고 생각합니다. 바이오회사들은 뚜렷한 매출이 없는 상태에서 미래가치 반영으로 주가가 올라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신라젠, 헬릭스미스, 메지온, HLB 또한 임상3상에서 고배를 마셨고, 신라젠을 제외한 HLB, 헬릭스미스, 메지온은 추가 임상을 통해 3상에 재도전하는 상황입니다.

자 그럼 신라젠 거래정지 해제의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라젠은 5월 4일 풍문 또는 보도 관련으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당했습니다. 임원진들의 횡령, 배임혐으로 인한 조치인데요. 재판은 현재까지 진행 중입니다.

신라젠 측은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하고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치게 됩니다.

신라젠 측에서 개선계획서를 제출하여 기업심사위원회에서 심의를 한 결과 속개 판정을 받게 됩니다. 속개라 다음번 회의에서 결정을 하겠다고 판정을 미룬 것입니다.

그러면서 기업심사위원회에서는 문은상 대표의 대표 리스크를 지적하며, 새로운 대표이사 선임과 주주총회 안건 통과를 판정 결과에 넣겠다는 뉘앙스를 풍깁니다.

 

다행히 임시주총의 안건은 모두 통과됐고, 새로운 대표이사의 선임이 완료되었습니다. 개인 주주들의 지분이 많은 회사라 약 2000천만 주 이상의 물량 모아줬어야 하는데, 주주들이 뭉쳐서 임시주총 안건을 모두 통과시켰습니다. 대단합니다.

새로운 대표이사로 주상은 대표가 취임을 했는데요. 서울대 출신의 레모 파마 CEO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난관을 잘 헤쳐나가리라고 봅니다.

기업심사위원회의 다음 일정에 신라젠의 상폐 여부를 판정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아직 기심위 일정은 잡히 않았지만, 10월말 기심위 일정에 판정이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11월은 넘기지 않고 판정을 하겠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기심위의 요구대로, 새로운 대표이사 선임과, 주총 안건을 모두 통과시켰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거래 재게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또한 기심위에서 거래 재개를 하지 않을 경우, 코스닥심위위원회로 넘어가 다시 한번 상장폐지, 개선기간 부여에 대한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10월 말 기심위에서 거래 재개 판정이 나온다면, 신라젠은 간암 글로벌 3상 임상에는 실패했지만 아직 신장암, 대장암, 흑색종 등 임상 파이프라인이 남아있고, 데이터도 좋게 나오고 있어 다시 한번 재기를 꿈꿀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카카오뱅크 상장 및 공모, 지분 시가총액 분석!

 

카카오뱅크 상장 및 공모, 지분 시가총액 분석!

장외의 초대어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위해 공모를 진행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장외에서 40조원 이상의 시가총액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장외에��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카카오페이지 상장 및 시가총액, 지분 분석!!

 

카카오페이지 상장 및 시가총액, 지분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카카오페이지 상장 및 시가총액을 분석해볼 예정입니다. 지분 또한 분석해볼 예정이니 잘 따라와 주세요.! 간단하게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의 웹툰, 웹소설 페�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및 공모청약 방법!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및 공모청약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일정 및 공모청약 방법입니다!!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가 연이어 3연상, 2연상으로 최대 이슈를 내뿜고 지나왔고, 최고 공모 청약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 글 보기 : 크래프톤 상장 및 공모일정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 상장 및 공모일정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IPO 대어 3인방이 시류를 휩쓸고 있습니다. 그리고 뒤에서 뒷짐을 지고 이 모습을 가소롭게 지켜보는 이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크래프톤' 블루홀이라는 이름을 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arabiannight.tistory.com

'경제 >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생명 주가 전망  (0) 2020.10.09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0.10.08
제넥신 주가 전망  (0) 2020.10.07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0) 2020.10.06
삼성전자 우선주란?  (0) 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