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핫해도, 너무 핫한 에이치엘비라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대한민국 바이오회사로 여러 가지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가 아는 주변사람들만 하더라도 에이치엘비에 장기 투자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바이오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HLB 주식은 한번 정도는 매매를 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 그럼 에이치엘비에 대해 알아볼까요?

 

출처 : 에이치엘비(HLB) 홈페이지

 

 1. 에이치엘비 소개

에이치 엘비는 1985년에 생긴 법입니다. 처음에는 구명정 제조회사로 설립이 되었는데, 현재는 바이오회사로 업종을 변경해 신약개발을 위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996년 7월 27일 자로 코스닥에 상장되어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로는 진양곤 대표이사가 회사를 이끌고 있습니다.

 

 

 2. 에이치엘비의 종속회사들은?

 

에이치엘비에 종속되어 있는 회사들입니다. HLB USA, Immunomic Therapeutics, Inc., 화진메디칼, 화진메디스 등의 항암제 연구개발 회사 및 바이오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회사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종속회사 및 관계기업, 기타특수관계자 기업이 에이치엘비 제외 33개나 있네요. 여기서 주목해봐야 할 회사는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입니다.

 

 3. 주요 관계사 개발 현황

 

LSK에서 임상을 진행 중이던 라보세닙의 위암 말기 치료제 임상 3상을 완료한 후 미국 FDA와 Pre-NDA 미팅을 한 상태입니다. 신약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주목해 볼만합니다.

 

2020년 4월 Oasmia Pharmaceutcal AB로부터 세포독성항암제 "Apealea"에 대한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권리 양수했습니다.

 

키메라 백신을 이용한 다양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구하는 분야가 꽤 많습니다.

 

기존 라보세닙의 항암 신약 외에 각종 종양 및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치료제 사업에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아필리아에서 2020년 하반기부터 유럽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4. 주요파이프라인 라보세닙 개발 현황

에이치엘비를 여기까지 끌고 온 약물은 라보세닙입니다. 경구용으로 복용이 간편하고 낮은 단가라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현재 임상시험은 위암말기, 간암 1차, 대장암 3차, 위암 2차, 선양낭성암에서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성패는 라보세닙에 임상결과에 의해 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이오 회사들은 당장 매출은 없지만, 신약의 기대감으로 주가를 부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라보세닙이 성공적으로 임상 가도를 달리게 된다면 에이치엘비 주가도 엄청난 상승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반대로 임상에 실패한다면, 주가도 내려앉을 수밖에 없습니다.

 

라보세닙은 현재 위암에 대해서 중국에서 임상 3상을 종료 후 시판허가를 취득하여 현재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에서는 중국 임상 3상을 통과하여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암센터에서 육종에 대해서 BMS의 면역 항암제 옵디보와 병용 임상시험을 종료하고 결과 분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육종암은 굉장히 재발도 많고, 무서운 암이라 빨리 치료제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5. 에이치엘비 주가전망은?

에이치엘비의 월봉의 모습입니다. 아주 순조로운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의 주가 189,600원에서 현재는 조정을 받아 100,2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재 에이치엘비는 시가총액 5조 2,760억원으로 코스닥 3위의 기업입니다. 상장 주식수는 약 5,265만 주입니다. 외국인의 비율은 11.46%로 외국인들이 약 6백만 주의 물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익이 없기 때문에 배당수익률은 없네요.

 

 

에이치엘비는 대한민국의 신약개발회사입니다. 라보세닙과 주요 파이프라인들이 성공적으로 FDA 임상을 통과하게 되면, 지금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상승할 것이고, 만약 실패할 경우 주가는 떨어질 것입니다.

신라젠, 바이로메드 등 우리나라 바이오기업이 FDA 임상 3상에서 고배를 마신 경우 많은데, 에이치엘비가 그 명예를 살려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 삼선전자 우선주란 무엇일까요? 우선 우선주라는 개념을 아셔야 합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으로 보통주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고 우선적으로 배당을 받는 주��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라젠 주가와 거래정지, 상장폐지(상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코스닥에 혜성처럼 등장해 시가총액 2위까지 했던 신라젠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신라젠은 항암 바

arabiannight.tistory.com

'경제 >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생명 주가 전망  (0) 2020.10.09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0.10.08
제넥신 주가 전망  (0) 2020.10.07
삼성전자 우선주란?  (0) 2020.10.05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0) 2020.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