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제넥신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제넥신 주가 전망입니다. 요즘 아주 핫한 종목입니다. 저도 한때 주주였던 적이 있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참 아끼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제넥신은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회사입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바이오 회사 중에 하나로 최근 코로나 치료제로 부각되면서 주가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제넥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제넥신 주가

 

제넥신 월봉

최근들어 코로나 치료제 임상 이슈로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한 제넥신입니다. 2020년 8월 31일 190,300원으로 최고가를 찍고 현재 148,900원으로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만 해도 6~7만 원대 주가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엄청난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2. 제넥신 투자 정보

제넥신은 시가총액 약 3조6천억원으로 코스닥 7위의 종목입니다. 현재도 굉장히 핫한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 바이오 회사들처럼 현재는 임상으로 사용하는 비용이 많고, 영업이익은 나고 있지 않는 상황입니다.

 

 

 3. 제넥신 연혁

제넥신은 주 파이프라인인 하이루킨 7 (GX-l7)의 임상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하이루킨 7은 면역항암제로 여러 암종에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제넥신 주요 파이프라인

출처 : 제넥신 홈페이지

 

하이루킨 7 (GX-I7) / 메인 파이프라인 
인간 interleukin-7과 hyFc가 융합된 유전자재조합 단백질 의약품 

T 세포 활성 유지 및 분화에 필수적인 지속형 IL-7 사이토카인으로, 화학 요법 또는 방사선 요법으로 유발되는 암환자의 림프구 감소증을 개선함. 건강 성인을 대상으로한 임상 1상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였음. GX-I7 단독 또는 화학항암제 및 면역함암제와의 병용요법을 통해 안전성, 내약성, 약동/약력학 및 유효성을 입증하기 위한 1b 또는 1b/2 임상시험을 진행 중임.

 

GX-188E 
HPV 16 및 18의 E6, E7 항원 유전자를 발현하는 플라스미드 DNA 치료 백신 

GX-188E는 고위험성 인유두종 바이러스인 16 및 18형의 E6 및 E7 oncoprotein에 대한 특이적인 면역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DNA 백신으로, 항원 특이적 면역반응을 증진시켜 종양에서 표적 세포를 제거하는 활성을 가짐. 자궁경부전암(CIN)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하였으며, 현재 말기 자궁경부암 환자를 대상으로 GX-188E와 미국 머크 사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의 병용요법을 통해 안전성, 내약성 및 유효성 입증을 위한 1b/2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임.

 

GX-H9 
인간 성장호르몬과 hyFc가 융합된 유전자재조합 단백질 의약품 

GX-H9은 매일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아야 하는 고통과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도록 투여횟수, 부작용 등이 개선한 지속형 성장호르몬임. 건강 성인을 대상으로한 임상 1상과 유럽 임상 2상 임상시험을 통해 성인과 소아에서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하였고, 2016년에 FDA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됨. 2020년 하반기 중국에서 소아 3상 임상시험을 IND 제출 예정

 

GX-G8 
인간 GLP-2와 hyFc가 융합된 유전자재조합 단백질 의약품 

GX-G8은 지속형 GLP-2 유사체로, 단장 증후군 치료제로 개발되었음. 일일 제형인 Teduglutide와 비교하여 반감기가 증가한 약동학적 프로파일을 보이고 단장 증후증 동물 모델에서는 투여 횟수를 줄이면서 증가된 장의 무게 및 향상된 장의 기능을 보임. 2018년에 FDA 희귀의약품 지정 받았고 2019년 프랑스에서 건강 성인을 대상으로한 임상 1상 IND 승인 받음.

 

 

 5. 제넥신 코로나19 백신

제넥신은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코로나 백신 관련 개발을 하는 업체 중에서는 기술력이나 속도 중에서 제넥신이 가장 빠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치료제와 더불어 가장 기대가 큰 코로나19 회사 중 한 곳입니다. 코로나 백신 임상이 통과한다면, 급격한 매출 상승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6. 제넥신 최근 보도 자료

출처 : 제넥신 홈페이지

제넥신의 최근 보도자료를 검토해보면, GX-H9 가 중국임상 3상을 승인받은 뉴스가 보입니다. 또한 폴루스와 코로나 19 DNA백신 대량생산 타당성 검토를 위한 MOU 체결 뉴스가 나왔네요.

현재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에 대해 빠른 임상 절차를 제공하고 있어, 제넥신의 코로나19치료제 승인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또한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코로나 백신으로 소개됐네요.

제넥신은 하이루킨 7과 다른 파이프라인들이 단단한 회사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와 더불어 대한민국 바이오 시장에 한 획을 긋는 엄청난 회사로 성장해 나갔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 삼선전자 우선주란 무엇일까요? 우선 우선주라는 개념을 아셔야 합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으로 보통주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고 우선적으로 배당을 받는 주��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라젠 주가와 거래정지, 상장폐지(상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코스닥에 혜성처럼 등장해 시가총액 2위까지 했던 신라젠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신라젠은 항암 바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핫해도, 너무 핫한 에이치엘비라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대한민국 바이오회사로 여러 가지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가 아는 주변사

arabiannight.tistory.com

 

'경제 >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생명 주가 전망  (0) 2020.10.09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0.10.08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0) 2020.10.06
삼성전자 우선주란?  (0) 2020.10.05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0) 2020.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