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오르빗체인(ORC) 전망 호재와 상승 여력은 어디까지?

안녕하세요. 아라비안왕자입니다. 오늘은 그야말로 코인 시장에 핫한 ORC 오르빗체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요즘 비트코인 광풍이 불고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사실 이제는 정말 상황화되고 시장에서 승부를 볼 수 있는 코인들도 점점 더 생겨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몇백만 원으로 수억 원, 수십억 원까지 수익을 본 분들도 꽤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그 수많은 코인들 중에서 오르빗체인(ORC)을 주목해봐야 할 이유가 무엇일까요?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오르빗체인(ORC) 현재 상황은?

출처 : 코인원 홈페이지

오르빗체인은 오지스라는 회사가 만든 코인인데요. 오지스사는 클레이튼 생태계를 구축해준 회사로 아주 유명합니다. 그 말은 무엇이냐 하면, 클레이튼과 디파이 생태계가 커질수록 오지스사의 가치가 같이 증가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부분만 하더라도 오지사의 오르빗체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합니다. 코인원에서 확인을 해보면, 현재 개당 3,500원의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파르게 15~20배정도의 상승을 보여준 ORC가 5,000원까지 상승한 후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높이 상승하기 위해서는 피로도를 풀고, 조정을 받고 나아가는 모습이 더 좋아 보입니다.

 

출처 : 오르빗체인 홈페이지

오르빗체인 홈페이지에서 역시 해당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오르빗(ORC) 시가총액 및 유통량은?

출처 : 오르빗체인 홈페이지

시가총액 : 1조 4324억 (2021.04.11 기준)
코인마켓캡 순위 : 211위
24시간 거래량 : 약 150억 원
발행량 : 10억 개
유통량 : 약 4억 6천만 개

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클레이튼의 시가총액이 약 13조 원인 반면에 아지 오지스의 오르빗체인의 시가총액은 십분의 일 수준인 1.4조원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지스의 기술력으로 앞으로 어쩌면 클레이튼 보다 큰 시가총액의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3. 오르빗체인(ORC) 호재는?

출처 : 오르빗체인 홈페이지

1) 클레이튼 디파이 서비스에 4월 15일 리플 추가
- 국내에 많은 진성 홀더들을 보유한 리플이 들어온다면, 클레이튼 생태계 또한 큰 자금이 추가가 될 것이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오르빗체인 역시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리플처럼 거대한 코인들이 지속적으로 디파이 서비스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벨트 파이낸스 서비스 제공
- 바이낸스의 벨트 파이낸스 서비스 역시 오지스사가 만들어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바이낸스 코인인 BNB역시 그에 따라 엄청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 3월 11일에 오픈한 벨트 파이낸스 서비스는 클레이튼 디파이의 4개월 동안의 1.3조를 단 한 달 만에 달성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벨트 파이낸스 역시 계속적으로 성장한다면 오지스사의 가치 또한 높아질 것입니다.

사실 이러한 커다란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회사는 앞으로도 거대 거래소의 수많은 서비스들을 제공해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목해봐야 할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해서 오지스사의 오르빗체인(ORC)의 전망과 호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나 포트폴리오를 조정하실 때, 오르빗체인의 투자와 비중을 늘려주시는 방향으로 투자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