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암호화폐

클레이스왑 바이낸스 BNB BELT 풀 추가 (BSC 연동 완료)

안녕하세요. 아라비안왕자입니다. 최근에 클레이스왑에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바로 BSC, 바이낸스 코인들이 한국의 클레이스왑에 들어온 대박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들의 한국 진출이 이루어진 엄청난 뉴스입니다. 해외 거래소와 국내 거래소간에 자산 이동이 자유로워진 상황입니다.

바이낸스는 암호화폐 거래소중에 세계 1위에 해당하는 거래소인데요. 이 거래소의 핵심 코인들이 카카오의 클레이스왑과 연동된 부분이라 앞으로 많은 시너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클레이스왑 바이낸스 BNB BELT 풀 추가 완료! BSC와 콜라보 완료!

 

1) 클레이튼 공식 트위터 계정 발표

출처 : 트위터

클레이튼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식 트위터에서도 바이낸스 BSC 코인들이 클레이스왑 풀에서 디파이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사실 암호화폐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트위터를 정말로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호재가 뜨게 된다면, 코인 가격이 상승하게 되는 시점을 먼저 파악하게 되는 부분이라, 지금이라도 트위터에 가입을 하셔서 소식을 먼저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보는 곧 돈입니다.

 

2) 클레이스왑(KLAYswap)에 BSC 코인들 확인하기

클레이스왑에서 BSC 코인들을 확인해볼 텐데요. 혹시라도 클레이스왑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은 "클레이스왑"을 클릭하셔서 홈페이지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출처 : 클레이스왑

자 클레이스왑에 접속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BSC 코인들이 풀에 들어와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레이튼 계열의 코인들과 BSC를 동일한 금액만큼 LP풀에 맡겨주시면 약 150%에 해당하는 이자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로 카카오의 시대가 온 것일까요? 클레이스왑은 계속해서 클레이스왑을 업데이트해주고 있고, 새로운 코인들과 폐어 예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이렇게만 성장을 해주면, 정말로 기존 금융권이 위기를 느낄만한 금융서비스로 탈바꿈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단 클레이스왑에 벨트와, 바이낸스 코인을 폐어 예치할 경우에는 주의하실 부분이 있는데요.

  • 폐어예치 주의사항
    • 폐어예치 시 가격이 상승한 코인의 개수는 줄어든다
    • 폐어예치 시 가격이 하락한 코인의 개수는 늘어난다
    • 만약 가격이 다시 처음에 맡겼던 비율로 돌아 온다면 개수는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게 된다
    • 이를 비영구적 손실이라고 한다

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처음에 LP풀에 맡기시는 분들은 이러한 사항을 모르시고 손해를 보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고요. 하지만 이러한 부분만 알고 계시면, 크게 문제 될 사항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해서 클레이스왑과 바이낸스 코인들의 연동 완료 사항에 알아봤는데요. 기존에 BELT or BNB 코인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클레이스왑의 폐어예치를 통해 이자율과 가격 상승을 동시에 노려보시는 전략을 취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