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니콜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니콜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니콜라는 그동안 포스팅했던 종목과 다르게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인데요.

요즘에 사기다 아니다 말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니콜라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니콜라는 과연 어떤 기업일까요?

자 그럼 니콜라에 대해 알아보시죠.

 

 

 니콜라

출처 : 니콜라 홈페이지

니콜라는 수소자동차를 생산하는 미국의 기업입니다. 위치는 미국 애리조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마찬가지로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 회사명을 니콜라로 정했습니다.

2020년 6월 나스닥에 이미 상장해 있던, vectorlQ란 회사를 합병해서 나스닥으로 우회상장하였습니다. 상장 후 5일 만에 2배 이상으로 주가가 올라 엄청난 이슈가 됐습니다. 이미 테슬라의 전례를 통해 서학 개미들이 많은 매수를 하였습니다.

 

 니콜라 논란?

니콜라 주가 전망에 부정적인 부분은 얼마전 논란이 됐던, 기술도 없고, 마케팅만 잘해서 먹고사는 회사라는 논란이 크게 이슈가 됐습니다. 실제 니콜라의 대표였던 트레버 밀턴은 연료전지, 배터리, 수소 생산 등 모두 니콜라에서 개발했다고 하는데, 실제로 보여준 게 없었기 때문이죠.

니콜라를 대표적으로 공격했던 업체는 힌덴버그라회사는 입니다. 그들은 니콜라의 모든 기술이 사기라고 말했습니다. 트럭의 시연 영상도 언덕에서 굴려 퍼포먼스 한 것이라 말했습니다.

그들의 주장에 리서치가 힌덴버그의 주장을 두둔하며, 같은 편으로 니콜라를 법적 공방까지 불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에따라 니콜라의 주가는 40% 급락했습니다.

하지만 트레버 밀턴은 이렇다할 해명 없인 니콜라의 회장직과 이사회에서 모두 사임하고 물러납니다.

정말로 기술개발을 한 회사라면, 트레버 밀턴의 사임은 좀 의아한 부분입니다. 트레버 밀턴이 물러나고 GM 부회장 출신의 스티븐 커스키가 선임됐습니다.

오히려 더 잘된 상황이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자동차 구매는 이러한 이슈가 없는 기업의 자동차를 구매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떠신가요? 자동차 구매에 대한 생각이 같으신가요?

 

 니콜라 한화, 현대차?

한화그룹은 니콜라에 투자를 했습니다. 그래서 니콜라 사기 논란에 휩싸였을때 한화가 거론되는 등 아주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대차는 니콜라의 투자 제안을 2번이나 거절해서 한화와 비교해서 기사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한화와 현대의 입장이 극명이 갈린 부분입니다.

 

 니콜라 주가 전망은 어둡다

니콜라 주가전망은 어둡다고 생각합니다. 니콜라가 확실하게 기술력에 대해 검증을 보여줘야 상승전환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너무나도 많은 배터리 문제, 수소 문제, 기술력 문제 등 모든 것이 사기라는 프레임에 갇혀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는 방법은 실제 기술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앞으로의 니콜라 주가의 흐름을 주목해 보시면 좋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삼성생명 주가 전망

 

삼성생명 주가 전망

삼성전자를 품고 있는 알짜 주식이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삼성생명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생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보험사 중에 1위로 랭크되어 ��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대한민국에 폭풍을 몰고 온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풍제약은 이미 많은 상승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신풍제약의 코로나19 치료제 외에 여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제넥신 주가 전망입니다. 요즘 아주 핫한 종목입니다. 저도 한때 주주였던 적이 있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참 아끼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 삼선전자 우선주란 무엇일까요? 우선 우선주라는 개념을 아셔야 합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으로 보통주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고 우선적으로 배당을 받는 주��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라젠 주가와 거래정지, 상장폐지(상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코스닥에 혜성처럼 등장해 시가총액 2위까지 했던 신라젠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신라젠은 항암 바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핫해도, 너무 핫한 에이치엘비라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대한민국 바이오회사로 여러 가지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가 아는 주변사

arabiannight.tistory.co

'경제 >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주가 전망  (0) 2020.10.12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0) 2020.10.12
삼성증권 주가 전망  (0) 2020.10.11
삼성생명 주가 전망  (0) 2020.10.09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0.10.08